위급할 때 긴급 SOS 문자 메시지 보내기

일상생활 도중 긴급하게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할 경우 간단한 스마트폰 조작으로 나의 위치와 주변 상황을 녹음한 파일이 내가 지장한 사람에게 바로 SOS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SOS 문자 보내기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예전 긴급 sos 문자 메시지 보내기 방식은 스마트폰 전원 버튼을 3번 누르면 바로 메시지를 보내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래서 가끔 캡처를 하다고 실수로 긴급 메시지를 보냈었는데요. 이번에 긴급 SOS 문자 보내기 방법은 전원 버튼을 3번 또는 4번 눌렀을 때 취소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와 조작으로 인한 실수는 줄어들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위급할 때 도움을 보낼 수 있는 SOS 문자 보내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os-메시지-보내기-대표이미지
위급할 때 긴급 SOS 문자 보내기 방법 대표 이미지

 

위급할 때 긴급 SOS 문자 보내기

 

안드로이드 폰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폰에 있는 '설정'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유용한 기능 항목을 찾아 클릭합니다.

설정-앱-실행유용한-기능-실행
설정-유용한 기능 클릭

 

 

2. 유용한 기능 항목 중 'SOS 메시지 보내기'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해당 항목에 들어가면 비활성화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용 안 함을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중'으로 활성화시켜 줍니다.

sos-메시지-보내기-클릭sos-메시지-보내기-기능-활성화
sos 메시지 보내기 클릭 및 활성화

 

3. 사용중으로 변경하면 전원 버튼을 클릭했을 때 어떤 기능이 동작하고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연락처에서 받는 사람을 추가시켜 주면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메시지-받는-사람-선택메시지-받는-사람-추가
메시지 받는 사람 추가 설정

 

4. 전원 버튼을 3번 또는 4번을 눌렀을 경우 미지 지정해 놓은 사람에게 연락을 갈 수 있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핸드폰 주변에 있는 소리를 5초 동안 녹음하여 상대방에게 보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오디오 소리는 제거하고 싶다면 꺼 주시면 됩니다.

메시지-보내기-활성화sos-메시지-취소-방법
sos 메시지 설정 방법 및 취소 방법

전원 버튼을 설정한 숫자만큼 빠르게 누르면 상대방에게 sos 긴급 메시지가 발송 되는데요. 캡쳐나 버튼 조작의 실수로 실행이 되었을 경우 취소할 수 있도록 10초 동안 취소 화면이 나타납니다. 취소를 안 하게 되면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예전에 취소할 수 없어서 조작 실수로 몇 번 보낸 적 있었는데 상대방이 너무 놀라서 전화를 하더라고요. 이런 취소 기능이 생겨서 너무 좋네요. 

 

생활하면서 긴급한 위급 상황이 안 생기면 좋은 일입니다. 그러나 위험은 언제 어디서 나에게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미리미리 설정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