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다운로드 파일 경로(모바일,PC)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다운로드 파일 경로를 모바일과 PC로 나눠 다운로드되는 파일이 어디에 저장이 되는지 파일 경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메신저를 이용해서 사진 또는 문서 파일 등 다양한 파일을 주고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카카오톡으로 받은 파일이 어디에 저장이 되어 있는지 몰라 직접 파일을 찾을 때 고생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모바일의 경우에는 'Kakao TalkDownload'와 'Pictures-Kakao Talk' 폴더에 PC에서는 "카카오톡 받은 파일" 폴더만 찾으면 됩니다.

 

카카오톡-다운로드-파일-경로-대표이미지
카카오톡 다운로드 파일 경로 찾기 대표이미지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다운로드 파일 경로

핸드폰에서 카카오톡으로 받은 파일을 먼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받은 문서 파일은 KaKao TalkDownload 폴더에서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에서 다운로드한 사진 같은 경우는 Pictures 폴더 아래에 있는 Kakao Talk 폴더로 두 곳으로 나눠서 찾아야 합니다.

 

문서 관련 파일 찾기

1.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문서 관련 파일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서 '내 파일' 앱을 찾아 실행시켜 줍니다.

내-파일-앱실행
내 파일 앱 실행

2. 앱을 실행한 다음에는 내장 메모리를 찾아 클릭해 줍니다.

내장메모리-선택
내파일에서 내장 메모리 클릭

 3. Kakao TalkDownload 폴더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다운로드-폴더-클릭
카카오톡 다운로드 폴더 클릭

 

3. 카카오톡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파일-목록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서 받은 문서 파일

 

 

 

사진 관련 파일 찾기

만약 사진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처음 내장 메모리 화면에서 Pictures 폴더 밑에 있는 Kakao Talk 폴더를 찾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위에도 보셨지만 내장 메모리 바로 아래에도 같은 폴더 이름이 있기 때문에 경로를 주의해서 파일을 찾으셔야 합니다.

사진-저장폴더-경로
사진이 들어있는 파일 경로 표시

 

카카오톡 PC버전 에서 다운로드 파일 경로

카카오톡 PC버전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탐색기 또는 내 PC를 실행한 후에 '내 PC-문서-카카오톡 받은 파일'을 클릭하면 PC버전에서 받은 파일을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PC버전-파일-다운로드-경로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받은 파일 저장 경로

 

 PC 버전에서 받은 파일은 모두 하나의 폴더에 들어 있기 때문에 직접 경로를 바꾸지 않는다면 처음 말씀드린 위치에 모두 저장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다운로드 파일 경로와 PC 버전에서 받은 파일 저장 경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