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지갑에 내 자격증 넣기

지난 시간에 네이버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자격증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었는데요. 카카오톡에서도 내가 가지고 있는 자격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보다는 카카오톡에서 보유 중인 자격증 확인하는 방법이 더 간단한 것 같아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에서 내 자격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지갑을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 지갑을 아직 만들지 않으신 분들은 절차에 따라서 지갑을 만드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지갑을 만드신 분들은 정말 클릭 한 번이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내가 보유 중인 자격증을 손쉽게 내 지갑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지갑-자격증-가져오기
카카오톡 자격증 가져오기 방법

카카오톡 지갑 자격증 넣는 방법

카카오톡 지갑을 먼저 만들었다는 가정하에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지갑을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톡에서-앱에서-더보기-클릭더보기에서-지갑-클릭
카카오톡 앱을 실행 후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후 지갑을 클릭

 

 

 

하단에 있는 '국가기술자격증 가져오기'를 클릭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기술자격증을 가져오는 필수 항목에 동의를 해준 다음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국국가기술자격증-가져오기-클릭동의항목체크
국가기술자격증 가져오기에 대한 동의

 

가져오기 버튼 하나로 다른 작업을 할 필요 없이 내가 가지고 있는 국가기술자경증을 바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확실히 네이버 가격증보다 간단하게 자격증을 바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결과자격증-확인
자격증 가져오기 완료 이미지

 

가져온 자격증을 한번 클릭하면 자격증 번호, 발급기관, 합격일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상세내용자격증 발급일 확인
자격증 발급번호, 발급기관, 합격일 등 자격증에 관련 사항을 자세히 확인 가능

정말 간단하게 내가 보유중인 자격증을 가져올 수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현재 네이버와 카카오톡 모두 한국 기술산업인력공단 자격증만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자격증이 들어올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개인정보 보안에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자동차운전면허증 같은 경우도 PASS에서 모바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계란은 한 곳에 모아두지 않는다는 말도 있지만 그래도 '지갑'이라는 이름처럼 다른 자격증도 같이 보관했으면 편리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