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p 결제내역 조회 여기서 확인 가능!

카카오톡으로 kcp 결제에서 결제한 영수증이 발행되었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받고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해당 시간에 상품을 결제한 적이 없는데 말입니다. 그렇다고 발송된 메시지에서 결제한 상품 및 관련 kcp 결제내역 조회가 되는 것도 아니라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었는데요.

 

인터넷 상에서 전자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NHN한국사이버결제 사이트에서 내가 어디에서 결제를 하였는지 kcp결제내역을 모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kcp-결제내역-조회-타이틀
kcp 결제내역 조회 방법 대표 이미지

 

kcp 결제내역 조회 - NHN한국사이버결제

저도 이번에 아이랑 놀고 있다가 결제가 되었다는 메시지를 받고 내가 무엇을 결제했는지 도저희 기억이 나지 않아 해킹을 당하지 않았나 걱정도 했었는데요. 이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천천히 아래 방법대로 KCP 결제내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조회할 때 결제된 카드 번호가 필요하니 해당 카드를 미리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네이버 또는 다음 사이트에서 'kcp 결제내역' 또는 NHN한국사이버결제 사이트를 찾아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이트에 들오면 아래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것입니다.

NHN한국사이버결제-홈페이지
NHN 한국사이버결제 홈페이지

2. 오른쪽 메뉴를 자세히 보시면 '신용카드 이용내역 조회'가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신용카드결제내역조회
신용카드 이용내역 조회 항목 클릭

3. 결제 수단을 선택해 줍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했는지 휴대폰 등 어떤 결제서비스로 결제했는지 선택해 주시고 결제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카드 결제 시 아래 항목은 모두 입력을 해줘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세부내용-입력

 

4. 결제정보 결과에서 상점명을 확인하시면 어떤 물품을 구매하셨는지 기억을 하실 수있으실 것입니다. 저도 Adbe를 확인하는 순간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매월 겨제하고 있었던 것이 기억이 났습니다.

kcp-결제내역-확인
결제내역 조회 결과

한 달에 한 번씩 자동으로 결제가 되다 보니 깜박하고 있었습니다. 아마 저처럼 자동결제로 해놓으시거나 구독 서비스를 무료 서비스를 신청한 다음 해지를 잊어버리고 있다가 결제가 된 다음 깜짝 놀라실 분들이 있으실지 모르겠는데요.

 

이렇게 kcp 결제 되었다는 메시지가 오면 당황하지 마시고 NHN 한국사이버결제 사이트에 결제내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