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T맵으로 납부

이번 시간에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및 납부 방법을 T맵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실수로 하이패스 구간으로 들어가 지나치거나 카드 미충전 또는 단말기 오류 같은 경우로 요금을 납부하지 못했다고 갑자기 서가나 하시면 안 됩니다. 따로 납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지나치시면 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금액은 나중에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납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T맵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T맵에서 미납된 고속도로 통행료도 확인할 수 있으며 미납된 고속도로 통행료도 납부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통행료-미납-조회-방법-대표이미지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타이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T맵으로 납부

1. T맵에서 어떻게 미납된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맵 앱을 실행한 다음 왼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후 '카라이프'를 선택해 줍니다.

티맵에서-카라이프-선택
티맵에서 카라이프 선택

 

2. 상단에 있는 내차관리를 선택해서 차량 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차량에 관련된 내용을 입력하면 연계된 보험사에서 내 차랑의 정보를 가져옵니다.

차량정보등록
차량 정보 등록하기

3. 차량 정보 등록을 마치고 나서 상단에 있는 '홈'을 클릭합니다. 중간쯤에 있는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잠깐 동안 데이터를 가지고 오는데 시간이 걸리는데요. 조금 지나면 현재 미납된 통행요금이 있는지 조회됩니다.

고속도로-통행료-미납-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및 납부

 

저는 검색 결과 미납된 요금이 없는데요. 만약 미납된 요금이 있다면  미납요금 발생 장소와 시간, 미납금액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때 납부할 목록을 선택한 다음 하단에 있는 납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T맵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방법과 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실수로 고속도로를 그냥 통과를 하셨다고 너무 걱정하시 마시고 안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