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

이번 시간에는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사람들과 같이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 직접 한 명 한 명에게 메일 또는 메신저로 파일을 받아서 작업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파일을 공유하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공유할 때 1개를 공유할 수도 있고 여러 개의 파일을 공유할 때도 있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여러개의 파일을 공유 할 때에는 폴더를 공유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 공유 방법을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구글드라이브-파일-공유-썸네일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대표 이미지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은 먼저 구글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을 올려 놓아야 할 텐데요. 파일 올리는 방법은 아래 순서대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할 때에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2. 로그인을 후에는 프로필 아이콘 왼쪽에 있는 점 9개가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후 '드라이브'를 찾아 클릭해 줍니다.

3.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Google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 폴더를 만들거나 원하는 문서를 만들어 줍니다. 

4. 구글 드라이브에서 공유할 파일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공유'를 클릭합니다.

공유-파일-선택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 공유 선택

 

5. 사용자 및 그룹과 공유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리가 할 것은 링크에 있는  사람들이 들어와서 파일을 작성 또는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링크 보기에서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로 변경'을 클릭합니다.

공유설정방법
링크 설정

 

6. 제한됨으로 설정하여 특정 사람들만 들어오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URL 주소만 알고 있으면 모두 들어와서 작업을 할 수 있게 만들기 위해서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로 설정하겠습니다.

링크-설정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를 클릭하여 링크를 알고 있는 사람에게 공개하도록 합니다.

 

7. 이부분이 중요한데요. 다른 사람이 편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줘야 합니다. 기본 설정은 뷰어로 되어 있습니다. 뷰어 부분을 클릭하면 다른 사람도 편집할 수 있는 '편집자'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편집자'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편집자-설정
편집자를 선택하여 링크 주소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 수정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8. 그리고 마지막으로 위에서 링크 복사를 클릭하여 주소를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면 다른 사람들이 URL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작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같이 원격 근무를 하거나 여러 사람들에게 자료를 취합해야 하는 경우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여 업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