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 2가지

윈도우10을 직접 설치했거나 컴퓨터를 구매한 경우  컴퓨터 이름이 자동으로 지정되기 때문에 다른 기기와 연결했을 때 내컴퓨터가 맞는지 알 수 없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20H2 업데이트 이전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과 이 후 이름 변경하는 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 업데이트 이전 컴퓨터의 이름부터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컴퓨터 이름은 내PC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 바탕화면에 내PC가 없다면 '개인설정-테마-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 후 '컴퓨터'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내 PC 참고 자료: 윈도우10 내 컴퓨터 내PC 여기 있어요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 2가지

컴퓨터-이름-변경-대표-이미지
컴퓨터 이름 변경 대표 이미지

 

내PC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있다면 '내PC'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하위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속성'을 클릭해 줍니다.

내PC-오른쪽-마우스-클릭-속성
내PC 오른쪽 마우스 클릭-속성

 

 

 

속성을 클릭하면 현재 컴퓨터 이름 항목에 있는 내 컴퓨터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이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그 옆에 있는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됩니다.

컴퓨터-이름-확인
내 컴퓨터 이름 확인

 

시스템 속성 창이 나타나면 화살표가 가르키고 있는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컴퓨터 설명에 항목에 이름을 넣는다고 변경되지 않습니다. 꼭 '변경'을 클릭하여야 합니다.

시스템속성에서-변경-클릭
시스템 속성에서 '변경'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이름 항목에 내가 정하고 싶은 컴퓨터 이름을 작성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를 바로 재부팅해 주면 그때부터 컴퓨터 이름이 변경됩니다.

컴퓨터-이름-변경
컴퓨터 이름을 작성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변경 방법

이번에는 윈도우10 20H2 업데이트 이후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입니다. 아까처럼 속성을 클릭했을 때 아래 화면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윈도우 아이콘-설정-시스템' 경로로 진입한 것과 같습니다. 여기에서 정보 메뉴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이 PC의 이름 바꾸기'가 나타납니다.

시스템-정보
시스템에서 정보를 클릭하고 '이 PC의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컴퓨터 이름을 넣어 준 후 다음을 클릭하여 컴퓨터를 재부팅 해주면 적용이 됩니다.

컴퓨터-이름-입력
PC 이름을 넣어 줍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서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이름을 바꿔 놓으면 좋은 것은 다른 기기에서 내 컴퓨터를 찾을 때 내가 지정한 이름이라 컴퓨터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컴퓨터 이름이 너무 복잡하거나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되어 있다면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