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할때 블루스크린 오류 해결

안녕하세요. 3월 11일 윈도우10 업데이트 이후 인쇄 할때 블루스크린 화면이 나타나면서 컴퓨터가 재부팅하는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한글 문서 또는 엑셀 파일을 인쇄할 때 프린터 종류에 따라서 블루스크린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현재 인쇄할 때 블루스크린을 막기 위해서는 업데이트 된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밖에는 없는데요.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중 KB5000802 파일 또는 KB5000808 파일을 삭제해 주면 됩니다.

 

인쇄-블루스크린-대표-이미지
인쇄 할때 블루스크린 대표 이미지

 

인쇄 할때 블루스크린 오류 해결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예전 윈도우7에서 사용했던 프로그림 및 기능에서 삭제를 해줘야 합니다. 검색창에 '제어판'을 검색하고 제어판을 실행시켜 줍니다.

 

제어판-실행
제어판 실행

제어판을 실행한 다음에는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을 해준 다음 '프로그림 및 기능'을 선택하여 실행시켜 줍니다.

프로그램-및-기능-실행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 실행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하면 컴퓨터에 설치된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왼쪽에 있는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설치된-업데이트-보기-클릭
설치된 프로그램에서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

 

컴퓨터에 설치된 여러 프로그램들이 보일 텐데요. 아래로 스크롤을 해보면 그중 Microsoft Windows(KB5000802) 업데이트 설치 파일이 있을 것입니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를 선택해 주면 파일이 삭제가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윈도우-KB5000802-파일삭제
KB5000802업데이트 파일 삭제

 

업데이트 파일 중 KB5000808 업데이트 파일이 있다면 같이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인쇄할 때마다 블루스크린 증상이 나타나서 불편함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