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보험 번호 기관 확인 방법

어린 자녀를 두신 분들은 어린이집이나 초등학교에서 보내온 아이 응급처치 동의서를 받아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거기에 의료보험 종류, 의료보험 번호, 기관을 기재하게 되어 있는데요. 의료보험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쉽게 작성이 가능하시겠지만 자주 사용을 안 하다 보니 아마 어디에 보관 중인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의료보험증에 관련된 내용을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인터넷으로 어떻게 의료보험 번호, 기관을 확인할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의료보험-번호-대표-이미지

 

의료보험 번호 기관 확인 방법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초등학교 등에서 보내는 양식이 조금씩 다른 수 있습니다만 아마 응급처치 동의서는 아래 양식과 거의 비슷할 것입니다. 여기에서 인터넷으로 내가 가입되어 있는 의료보험 종류와 번호, 기관을 넣어주면 됩니다.

응급처치-동의서-일부분

여기서 의료보험의 종류는 두 가지로 직장, 지역가입자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번호"는 건강보험증 번호를

뜻하고 "기관"은 가입되어 있는 지사를 뜻합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방법은 국민건강보험 www.nhis.or.kr  사이트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이동을 하신 후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가입 방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홈페이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민원여기요-개인민원"을 클릭해 줍니다.

민원여기요-개인민원-들어가는-순서

개인 민원에 들어와서 왼쪽에 있는 '자격조회-자격사항'을 순서대로 클릭하거나 화면 중앙에 있는 '자격사항'을 클릭합니다.

자격조회-자격사항-조회-순서

 

그럼 의료보험 번호와 가입자 구분, 소속 지사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응급처치 동의서 항목에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하나하나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조회-결과

아이는 부모 밑에 있을 것이기 때문에 가입자 구분은 부모님 것으로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건강보험증이 없을 때 인터넷으로 건강보험 번호와 가입자 구분, 기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