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용량 줄이기 5초 끝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사진 용량 줄이기 5초 만에 끝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사진 용량을 줄이게 되면 사진 크기가 줄어들거나 화질이 많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번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은 눈에 보이는 크기와 화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진 용량만 줄이는 방법입니다. 

 

사진 용량 줄이기 썸네일

 

사진 용량 줄이기 5초 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용량을 줄일 수도 있지만 컴퓨터 다루기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은 프로그램도 어려우실 수 있으니 사이트에 사진을 올려서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사이트는 tinypng.com 사이트입니다.

 

주소를 직접 입력하시거나 구글에서 tinypng을 검색한 다음 첫 화면에 나오는 주소를 클릭해 줍니다.

구글에서 tinypg을 검색하는 사진

 

 

 

tinypng 사이트에 접속하면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한눈에 보이는데요. 가운데에 용량을 줄이고자 하는 이미지를 올려놓기만 하면 됩니다.

tinypng 홈페이지 접속 화면 사진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줄이고 싶은 사진을 홈페이지 네모칸 안에 드래그엔 드롭으로 사진을 옮겨 주기만 하면 끝납니다.

줄이고 싶은 사진 파일을 tinypng 사이트에 옮기는 화면 사진

 

사진을 옮겨 놓으면 바로 사진 용량 줄이기를 바로 시작하는데요. 작업이 끝나면 왼쪽에는 원본 사진의 용량을 나타내고 오른쪽에는 줄어든 사진의 용량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그 옆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을 내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작업 후 줄어든 사진의 용량과 download 할 수 있는 버튼 화면 사진

사진 이미지를 확인해 파일 용량이 줄어들었어도 그냥 보면 뭐가 달라졌는지 모를 정도로  화질이 좋습니다. 아래는 사진 크기나 픽셀 등 값이 변하지 않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 파일 - 원본, 오른쪽 tinypng 사이트에서 용량을 줄인 파일 비교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진 용량을 간단하게 줄일 수도 있지만 원본 이미지의 화질을 유지하고 싶으면서 사진 용량 줄이기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tinypng 사이트를 이용해서 사진을 한번 줄여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프로그램 알씨를 이용하여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입니다. 웹 사이트를 이용이 꺼려지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알씨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