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문자 알림 끄기 안전안내문자 차단 방법

하루에 한 번씩 코로나 상황에 관련하여 알림 문자를 받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저도 기본 하루에 2~3건씩 관련 문자를 받아보고 있는데요. 현재 상황이 이러다 보니 그러려니 하고 있지만 재난문자 알림 끄기를 하고 싶거나 안전안내문자 차단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 오늘 이 시간에는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긴급 재난문자 알림 끄기 방법과 안전안내문자 차단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재난문자 알림 및 안전안내문자 끄기 대표 이미지

 

재난문자 알림 끄기 안전안내문자 차단 방법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9 기준으로 재난문자 알림 끄는 방법과 안전안내문자 차단하는 방법을 같이 묶은 이유는 같은 곳에서 설정을 끄고 키고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자 수신을 할 수 있는 문자 메시지함에 들어간 다음 오른쪽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시지 화면에서 설정 들어가는 방법

 

설정에 들어 오면 아래 하단에 '긴급 알림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긴급 알림 설정에 들어가 보면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가 모두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긴급 알림 설정에서 사용 중인 서비스를 확인

 

재난 문자 알림과 안전안내 문자를 모두 차단하고 싶다면 아래 사진처럼 상태를 끄기 상태로 만들어 놓으면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를 모두 받을 수 없습니다.

 

안전 안내 문자와 재난 문자가 알림 끄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핸드폰으로 쉼 없이 문자가 올 경우 차단하고 싶으시겠지만 혹시나 차단했다가 놓지는 것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차단을 하실 때에는 신중히 생각하시고 알림을 끄거나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IT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화중대기 설정 방법 엘지유플러스  (0) 2021.02.1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