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네이버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될때 방법

요즘 크롬에서 보안이 업데이트한 후 네이버 블로그에서 첨부파일 다운로드하려고 하면 아무런 반응 없이 등록되어 있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 현상이 생기고 있습니다. 크롬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불편할 수밖에 없는데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될때 어떻게 조치를 하면 해결을 할 수 있는지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천천히 따라 하시면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첨부파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크롬 네이버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될때 방법

네어버 블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크롬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못하는 것은 보안 문제 때문인데요. 크롬에서 이 보안을 허용해 주면 다운로드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를 보면 1번 같이 자물쇠가 잠겨 있는 아이콘이 있을 것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한 후 하단에 나오는는 메뉴 중 '사이트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자물쇠 아이콘 - 사이트 설정 클릭

크롬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많은 항목에서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항목을 찾아 줍니다. 기본 설정이 '차단'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이 설정을 변경해 줄 것입니다.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설정 변경

기본 값을 클릭하여 차단 된 설정 값을 '허용'으로 값을 변경해 줍니다. 값을 변경한 다음에는 따로 저장 같은 것은 없으니 그냥 닫아 주시면 됩니다.

차단 값을 허용으로 변경

 

이제 다시 네이버 블로그에 들어와서 올라온 첨부파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설정 전에는 보아지 않았던 '내컴퓨터 저장'과 '네이버 클라우드 저장' 항목이 나타날 것입니다.

1번 클릭 후 2번 내컴퓨터 저장 또는 네이버 클라우드 저장

 

내 컴퓨터 저장을 클릭하면 사용 중인 컴퓨터에 바로 첨부파일이 저장됩니다. 지금까지 크롬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블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될 때 어떻게 조치를 하면 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갑자기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당황하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