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왓챠 OTT 비교

저는 요즘 정규방송을 보는 것보다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이욯하여 영화를 보고나 드라마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점점 정규 시간에 TV를 시청하시는 분들보다 넷플릭스, 왓챠 같은 OTT 서비스를 이용하여 드라마, 영화 시청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국내 시장은 넷플릭스가 거의 독보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만큼 보고 싶은 드라마, 영화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 요즘은 넷플릭스에는 없고 왓챠에는 있고 어떤 콘텐츠는 반대로 넷플릭스에는 있고 왓챠에는 없어 채널 가입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넷플릭스 왓챠 비교를 해보려고 했는데 보는 관점과 취향에 따라 너무 차이가 날 것 같아 간단하게 넷플릭스 왓챠 비교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왓챠 간단히 비교

우선 넷플릭스는 자체 영화나 드라마를 제작하여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만들어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자체 제작한 콘텐츠는 넷플릭스가 아니면 볼 수 없다는 것에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스위트홈, 보건교사 안은영, 킹덤, 인간수업 등이 넷플릭스 자체 드라마이며 넷플릭스가 아니면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도깨비', '별에서온 그대' 같은 종용한 국내 드라마도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해외 드라마, 영화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왓챠 OTT 서비스는 국내 기업 서비스 입니다.  국내 드라마, 예능 편이 많이 있습니다. 리틀드리머걸,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같은 넷플릭스에서 제공하지 않는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인션도 많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왓챠 요금

넷플릭스와 왓챠 월간 사용 요금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넷플릭스는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3개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스탠다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동시 접속이 2명이라 저희는 문제가 없지만 여러명이 동시에 사용하고 싶으시려는 분들은 프리미엄을 사용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왓챠 같은 경우 베이직, 프리미엄 2개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재생이 가능한 수가 프리미엄에서 총 4명으로 넷플릭스 프리미엄 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왓챠 요금은 넷플릭스와 비교해 보았을 때 조금 더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왓챠에서는 2주간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 넷플릭스나 왓챠 둘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겠는 분들은 무료체험을 꼭 한번 이용해 보시고 내가 주로 시청하는 것이 어느 쪽에 더 많은지 내 취향과 맞는 OTT 서비스를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왓챠 OTT 서비스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꼭 무료 체험을 진행하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