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증서 PC 발급 방법

작년 12월부터 전자서명법이 시행되면서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카카오톡 인증서, 네이버 인증서, PASS 등 다양한 공동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번에는 PASS 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인증서 PC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제품들은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네이버 인증서는 PC발급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인증서 PC 발급 방법

네이버 인증서 PC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해야 합니다. 크롬이나 인터넷익스플로러일 경우에는 스마트폰에서만 발급을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인증서를 PC에서 설치,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윈도우용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는 자동으로 32비트 또는 64비트에 맞춰서 다운로드되기 때문에 바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오프라인으로 설치하시면 운영제체 비트를 확인하시고 해당 운영체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웨일을 설치를 완료한 후 네이버 웨이로 네이버에 접속을 한 다음 로그인을 완료해 줍니다. 로그인 후에 이름 옆에 나오는 '내정보'를 클릭해 줍니다. ※ 설치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내 정보를 클릭한 후에 네이버 인증서에서 '내 인증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홈 화면에 인증서 발급하기가 나타나는데요. 아래에 있는 '10초 만에 바로 발급받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런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접속이 아니라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접속을 하였을 경우 바코드가 나타나면서 PC발급이 아니라 스마트폰 발급으로 나타납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받기를 클릭하면 본인 확인을 위한 간단한 인증절차를 진행하는데요. 순서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10초 만에 받는다고 하는데 10초 이상은 걸리더라고요. 이제 인증서가 컴퓨터에 저장이 되어 있어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접속하실 때에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 인증서는 본인 확인, 또는 연령 확인, 출금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공동인증서, 네이버 인증 로그인, 카카오페이 로그인 같이 로그인 방법이 나와 있을 때 네이버 인증을 통해서 쉽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네이버 인증서로 금융 업무 같이 사용을 할 수는 없지만 앞으로 활용 범위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인증서 PC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습니다만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네이버 인증서 PC발급을 원하시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시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