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카카오톡에서 친구 목록을 살펴보다 보면 친구 이름 옆에 음악 플레이 표시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 아이콘은 카카오톡에 프로필에서 뮤직 설정을 했기 때문에 표시가 나타는 것인데요.


음악을 설정해 놓으면 다른 사람이 클릭했을 때 내가 설정해 놓은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좋은 노래를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를 해주고 싶거나 연인과 함께 듣고 싶은 음악이 있다면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을 통해서 뮤직을 설정하고 카카오톡에 있는 모든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하기

지금부터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뮤직 설정은 프로필에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에 있는 1번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맨 위에 있는 내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하단에 음표 표시가 나타난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타이틀 아티스트를 클릭합니다.



프로필에 설정할 수 있는 음악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곡, 앨범, 아티스트 이름으로 검색하여 좋아하는 뮤직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인기프로필을 선택하여 카카오톡에서 제공해 주는 리스트 중에서 선택하셔도 됩니다. 선택한 다음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만약 노래를 삭제하고 싶다면 리스트에서 음악을 선택하고 아래에 있는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가 됩니다.



음악 설정을 완료 하고 다시 홈 화면으로 돌아와 보면 내 아이디 옆에 음악 재생 아이콘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 하단에 퀵 아이콘이 나타나는데요. 앱을 종료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계속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재생되는 음악을 종료하는 방법은 카카오톡 앱을 종료하면 자동으로 재생을 멈춥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프로필 뮤질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인, 친구들 또는 아는 지인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노래가 있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그리고 내 기분이나 상태를 나타내고 싶을 때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톡에 내 현재 상태를 표현해 줄 수 있는 아이콘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대디의 IT공방 아빠달 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