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평균 구하기 세가지 방법 장단점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평균 구하기 세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각 방법에 대해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에서 평균을 구하는 방법은 수식을 이용하여 평균 값을 구하는 방법과 AVERAGEA 함수를 이용하여 엑셀 평균 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식을 구하는 방법 중에서도 하나하나 셀 값을 더해서 나눠 평균을 구하는 방법이 있고 SUM 함수를 구해서 합계를 구한 다음 나누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세가지 방법 중 장점과 단점을 확인해 보시고 본인이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서 작업을 진행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엑셀 평균 구하기 세가지 방법

엑셀 평균 구하기 세가지 방법 중 수식을 이용해서 값을 구하는 방법입니다. 셀 마다 값을 더해서 평균을 나눠주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8셀을 선택한 다음 C3 셀부터 C7 셀까지 수식으로 값을 더해 합계를 구해 줍니다.



합계를 구한 다음 C9 셀에 5명의 평균이므로 '=C8/5' 라고 입력합니다. 


과목 평균 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셀 마다 더해서 계산했을 때의 단점이 있습니다.


값으 새로 추가를 하거나 삭제를 했을 때에 값이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는 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셀의 합계를 더하는 방법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SUM 함수를 이용하여 합계를 구할 때에는 중간에 값을 추가해도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평균을 나누는 값을 따로 수정을 해줘야 한다는 점에서 주의를 해줘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AVERAGE 함수 방법으로 평균 구하기를 해보겠습니다. D10 셀에 =AVERAGE를 입력하고 셀의 범위를 지정해 줍니다. 그리고 엔터를 클릭하면 바로 값이 나옵니다.




AVERAGE 함수를 이용하여 평균 값을 구하게 되면 중간에 새로 값을 추가해도 나눈 값이 자동으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따로 신경을 써주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 AVERAGE 함수와 AVERAGEA 함수를 혼동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AVERAGE 함수는 인수들의 평구하는 구하는 함수로 공백이나, 문자 같은 것이 있으면 제외해서 계산을 합니다. 그러나 AVERAGEA 함수는 문자열도 포함을 하기 때문에 결과 값이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에는 값이 같이 정확하게 나오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사용하실 때에 주의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엑셀 평균 구하기 세가지 방법의 장점과 단점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중간에 데이터가 변경이 없다면 첫번째와 두번째를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지만 기본 데이터의 변화가 있다면 평균을 구할 때 AVERAGE 함수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