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내컴퓨터 내PC 여기 있어요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거나 다시 셋팅을 했을 경우 제일 먼저하는 것이 바로 윈도우10 내컴퓨터 설정을 하는 것입니다. 윈도우10에서는 '내PC'로 변경이 변경되었는데요. 아직 '내컴퓨터'라고 부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컴퓨터를 상용할 때 제가 하루에도 가장 많이 클릭하는 것이 내컴퓨터, 내PC 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많이 사용하는데 윈도우10을 세로 설치하면 그냥 바탕화면에 나와 있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윈도우10 내컴퓨터 내PC 여기 있어요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윈도우10 내컴퓨터 설정을 어디에서 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와 함께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 내 컴퓨터를 바탕화면에 나타나게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나오는 메뉴 중 '개인 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개인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왼쪽에 있는 메뉴 중에서 '테마'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테마 메뉴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테마 설정 부분이 나타나는데요. 화면이 작게 설정 되어 있을 경우 스크롤을 해야 우리가 원하는 '바탕화면 아이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화면이 나타날 경우에는 아래로 스크롤을 해서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찾아 줍니다.


찾으신 분들은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화면 창이 크게 해 놓으신 분들은 오른쪽에 아래 사진처럼 오른쪽으로 이동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에 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크워크 5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이중 내가 윈도우10 바탕화면에 배치하고 싶은 설정을 체크해서 놓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컴퓨터'를 선택하면 바로 윈도우7에서 사용하던 내컴퓨터가 내PC라는 이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내컴퓨터 바탕화면에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셨거나 새로 윈도우 셋팅을 해서 내컴퓨터 어디에 있는지 잊어버리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