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지갑 대신 스마트폰과 스마트폰 케이스에 카드 1~2장만 다니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도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같은 신분을 증명할만한 것을 들고 다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가끔 내 신분을 증명해야 하는 경우 곤란한 상황이 만들어 지기도 하는데요.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시라면 모바일 운전면허증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 GS25, CU편의점, 도로교통공단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는 술집 같은 출입을 하기 위한 증명을 하지는 못하지만 앞으로 정부의 정책에 따라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출시되면 현재 운전면허증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아직 정책 시기와 방법이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운전면허증이 필요하고 PASS 어플 설치가 필수입니다. 


PASS 어플 설티가 끝나면 상단에 있는 신분증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 등록하기 버튼의 '+' 기호를 클릭합니다.



간단하게 서비스 약관에 동의를 해준 다음 촬영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운전면허증 사진을 찍어 줍니다.



사진을 찍을 때 운전면허증에 빛이 반사되지 않도록 사진을 찍어 줍니다.



사진 촬영이 끝나면 면허증에 있는 내용이 스마트폰에 정리되어 나오는데요. 내용을 한번 더 확인을 한 다음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등록 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방법은 어플을 실행한 다음 '신분증- 모바일운전면허증'을 클릭하는 방법과 PASS 어플을 실행하고 난 다음 스마트폰을 흔들어 주면 바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pass 모자일 운전면허증 등록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GS25, CU편의점, 도로교통공단, 렌터카 업체 등 제휴가 되어 있는 곳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민번호가 필요한 관공서 또는 은행 같은 곳에서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아직까지 많은 곳에서 사용하기는 어렵지만 앞으로 많은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