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x 투명 배경 만들기

블로그나 유튜브 등 썸네일을 만들거나 사진 편집 작업을 하다 보면 타이틀을 만들기 위해서 투명 배경이 필요할 경우가 있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하여 작업을 할 수 있지만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으로도 투명 배경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은 포토스케이프와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포트스케이프 v3.7 버전에서는 투명 배경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투명 배경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 투명 배경 만들기

포토스케이프 x 투명 배경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 참고 글을 보시면 쉽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올  것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기타'를 눌러 새 이미지를 만들어 주겠습니다.



'기타'를 눌러서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면 배경 색이 흰색으로 지정이 되어 있는데요. 여기에서 흰색을 그대로 두시고 아래에 있는 배경 불투명도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낮춰 줍니다. 그럼 투명도가 100%가 됩니다. 유리판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흰색이라면 설정한 가로 폭과 세로 높이 만큼 흰색이 나올텐데 불투명도를 낮춰서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럴 때 아래쪽 격자 모야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여러 모야의 형태 중에 두 번째 모양의 라인을 선택해 줍니다.


그림 크기에 맞게 가이드라인이 나타납니다. 이 안에 글자를 넣거나 클립드에서 이미지를 불러와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작업을 완료한 뒤에는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저장해 줍니다.


파일을 png 형태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블로그에 사진이나 올릴 때 사진에 매번 글자를 넣어 주는 방법도 있지만 투명 배경에 저작권을 표시할 수 있는 문구를 만들어 놓은 다음 사진 불러오기를 이용하여 워터마크로 사용하면 이미지 작업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포토스케이프 X 투명 배경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