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zoom)회의 만들기 예약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줌회의 만들기 및 줌 회의 예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줌(zoom)을 처음 이용하실 때 내가 참가 대상이 아니라 회의를 만들어야 할 경우 바로 만들어 알려줘도 좋지만 이럴 경우 다른 사람들에게 접속 주소와 비밀번호를 알려줘야 하기 때문에 회의 주체자에게는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줌 회의 예약 기능을 이용하면 다른 사람들이게 회의 시간 전에 미리 줌(zoom) 접속 주소와 비밀번호를 알려 줄 수 있기 때문에 줌으로 회의를 주체하는 사람에게는 조금이라도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줌(zoom)회의 만들기 및 줌 회의 예약 방법

기본적으로 줌 회의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줌(zoom)에서 회의를 바로 만들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방법입니다.


줌 프로그램을 실행 후 로그인을 한 다음 아래에 있는 '새 회의'를 클릭하여 회의를 만들어 줍니다.



새 회의를 클릭하면 마이크 테스트와 소리 테스트 화상 등 기본 장치 테스트를 하게 됩니다. 테스트를 완료하면 아래 사진처럼 나타나는데요. 저는 웹캠을 꺼놓은 상태라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는데요. 캠이 설치되어 있다면 여러분의 얼굴이 나올 것입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회의 만든 초대링크와 암호가 나타나는데요. 이 부분을 복사해서 회의에 참가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줘야 합니다. 그런데 회의 시간이 임박했을 경우 회의 주체자는 부담을 가질 수 밖에 없는데요. 줌 회의 예약 기능을 사용하면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줌 회의 예약 방법

줌 회의 예약 방법은 메인 홈페이지에서 '예약'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의 예약 창이 활성화 됩니다. 주제 제목부터 시작,시간 기간 등 입력해 줍니다. 회의 ID를 자동생성으로 하는 방법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이 쉽게 회의 참가할 수 있도록 개인 회의 ID로 설정해 주고 암호도 간단하게 넣어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회의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를 설정하여 스케줄에 넣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내가 예약한 회의를 확인해 보시려면 줌 메인 페이지 상단에 있는 '회의'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된 회의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회의 링크와 비밀번호를 복사하기 위해서는 '초대 복사'를 클릭해 줍니다.


초대 복사를 클릭하고 메모장 또는 SNS에 'Ctrl+V'를 클릭하면 회의 참석 관련에 필요한 내용이 생성 됩니다. 


지금까지 줌 회의 만들기, 줌 회의 예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줌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