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필터 해제 초기화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필터 해제 및 엑셀 필터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을 하는데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지만 엑셀은 특히 제가 하는 업무에 없어서는 안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엑셀에 여러 기능 중 엑셀 필터 기능을 많이 사용하는데 가끔 필터 설정을 많이 하다가 중간에 어디를 했는지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설정했던 필터를 해제 또는 엑셀 필터 초기화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생각보다 엑셀 필터 해제 방법, 엑셀 필터 초기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셔서 이번 시간에는 엑셀 필터 해제 및 엑셀 필터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필터 해제 초기화 어렵지 않아요

먼저 엑셀 필터를 설정하는 방법부터 다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필터 설정을 하기 위해서 먼저 제목 줄을 블럭으로 지정을 해줍니다.




제목에 블럭이 있는 상태에서 상단에 있는 데이터 메뉴를 클릭하고 필터를 클릭합니다.


필터를 클릭하면 방금 블럭으로 씌워진 부분에 필터가 설정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필터가 적용된 문서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여러 필터를 적용하다가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터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필터를 해제를 하시는 경우가 상당히 많으시더라고요. 그럼 발생하는 문제점이 다시 데이터를 찾을 때 또다시 필터를 설정해 줘야 합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엑셀 필터를 설정했다가 다시 해제 또다시 필터 설정을 반복해서 하시더라고요. 


엑셀 필터를 해제하지 않고 엑셀 필터 초기화를 하면 이런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제파일은 여러 필터를 적용한 상태의 파일입니다.



여러 데이터의 필터를 적용을 한 후에는 필터 옆에 있는 메뉴가 활성화가 됩니다. 그중 '지우기'가 활성화가 되는데요. '지우기'를 선택하면 설정되어 있던 엑셀 필터가 모두 초기화가 됩니다. 그래서 다시 필터를 설정할 수 있도록 설정이 변경 됩니다.


엑셀 필터가 초기화가 되면 다시 '지우기' 표시는 비활성화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현재 적용되고 있는 필터를 모두 해제하고 싶을 경우에는 다시 '데이터'에서 '필터' 메뉴를 클릭하면 적용되어 있는 필터가 모두 해제됩니다. 그리고 데이터 또한 초기화가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필터 해제 방법과 엑셀 필터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필터를 적용한 후 데이터를 초기화하고 싶을 때 해제를 하시는데 이제는 필터 해제를 하지 마시고 '지우기'를 클릭하여 초기화를 시켜서 작업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