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체크표시 2018버전 글자겹치기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한글 메뉴는 버전이 변경되더라도 항상 같은 위치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한글 2018 버전을 사용하면서 변경된 부분을 몰라 조금 고생했습니다. 한글 글자 겹치기 메뉴가 위치가 변경 되어 한글 체크표시를 만들려고 하는데 한참 헤멧습니다.


한글 체크표시는 상용구를 시용해서 체크가 되어 있는 상용구를 넣기도 하지만 저는 글자겹치기 기능을 이용하여 네모안에 체크표시 상태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글 2018 버전에서는 어떻게 만드는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체크표시 2018버전 글자겹치기

한글 2010 또는 2014, 네오 버전에서는 한글 겹치기가 '입력' 메뉴 아래에 있는데요. 이번에 입력 아래에 있는 '입력 도우미' 하위 메뉴로 들어가 있습니다.


먼저 문자표를 이용하여 한글 체크표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래와 같이 있는 동의서에 체크표시를 할 때 문자표(Ctrl + F10)에서 찾아 넣으시면 됩니다.




메뉴에서 '입력 -문자표' 또는 Ctrl + F10키를 눌러 줍니다.


그리고 '한글(HNC)문자표-기타 기호' 항목에서 네모안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는 문자표를 찾아서 '넣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 결과는 맨 아래에 문자표를 이용한 것과 한글 글자겹치기를 이용한 두가지 방법을 비교를 해놓았습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글자 겹치기를 이용하여 체크표시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위에 사진에서 3번 옆에 있는 체크 표시를 아래 그림처럼 넣어 준후 블럭을 씌워 줍니다.



겹치기 종류에서 1번을 선택하고 2번 '모양 안에 글자 겹치기'에 체크 표시를 한 후 '넣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문자표와 글자겹치기 방법을 이용하여 한글 체크표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두 가지 방법 중 사용이 편하신 방법을 이용하여 작업을 하시면 되는데요. 두 가지 방법에는 조금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문자표를 이용하여 체크표시를 한 것은 네모 박스 모양까지 새로 넣는 것이라 기존에 있던 모양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글자 겹치기 방법을 이용했을 경우에는 기존에 있던 네모 박스에 내가 넣고 싶은 모양의 체크표시를 넣는 것이기 때문에 모양이 다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글 체크표시를 하실 때에 두 가지 방법 중 마음에 드는 방법을 선택해서 작업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