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 이동 및 엑셀 시트 이동 단축키

엑셀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여러 엑셀 시트를 만들게 되는데요. 10개 이하의 엑셀 작업을 할 때에는 엑셀 시트 이동 문제는 크게 없지만 20개 이상의 시트 작업을 하게 되면 시트 사이를 이동하는 것도 하나의 일이 되기도 합니다.


엑셀 시트 이동 방법은 메인 페이지에 시트 목록을 만들어 놓고 링크로 이동하는 방법과 엑셀 시트 이동 단축키를 이용해서 이동하는 방법, 활성화 창을 이용해서 엑셀 시트 이동 방법 등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위에서 이야기한 단축키 방법과 활성화 창을 이용해서 시트를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시트 이동 및 엑셀 시트 이동 단축키

엑셀 시트 이동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예전에 포스팅한 '엑셀 시트 이름 가져오기'와 '엑셀 하이퍼링크 함수 시트 이동하기' 글을 이용하여 메인 시트에서 다른 시트로 이동할 수 있는 시트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을 이용하지 않고 직접적으로 엑셀 시트를 이동하는 방법은 엑셀 시트 단축키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Ctrl + Pgup' 단축키와 'Ctrl + PgDn' 단축키를 이용하여 엑셀 시트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엑셀 시트 이동 단축키 'Ctrl + Pgup' 단축키는 선택한 시트를 기준으로 왼쪽으로 이동하고 'Ctrl + PgDn' 단축키는 오른쪽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 방법 한 단계식 이동을하기 때문에 인접한 시트로 이동을 할 때는 편하지만 시트와 시트 사이가 멀면 이동하기가 불편합니다.


이럴 때에는 활성화 창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것이 더 편한데요. 엑셀에 왼쪽 하단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활성화 창이 나타나면서 현재 엑셀 파일에 있는 모든 시트가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내가 이동하고 싶은 시트로 이동을하고 싶다면 해당 시트를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거나 시트를 더블 클릭하면 그 해당 시트로 바로 이동을 합니다. 


이것도 단점이 있는 데요. 해당 시트를 이동한 후 다시 다른 시트로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같은 방법으로 활성화 창을 다시 열어아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도 가끔 10개 이상의 엑셀 시트에서 작업을 할 때가 있는데요. 시트를 이동이 쉽지 않아 불편할 때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시트 표시창이 두 줄로 나올 수 있도록 옵션을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번 의견을 넣어봐야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