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x 사진 사람 지우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으로 사진 속 사람 지우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쁜 배경을 사진으로 찍었는데 그 사진 속에 있는 사람을 지우고 싶을 경우 포토샵 같은 프로그그램 같은 전문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되지만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간단하게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복잡한 편집 사진 편집 작업은 어렵겠지만 간단한 사진에서 배경을 지우거나 복제 같은 작업은 포토스케이프 x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쉽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 사진 사람 지우기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은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과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 2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포토스케이프 X 버전으로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은 아래 글을 보시면 쉽게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예제 사진에서 동그라미로 그려진 부분에 있는 돌과 사진 속 사람 지우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사진을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으로 불러드립니다.


프로그램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도구- 스팟 복구 브러시'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스팟 복구 브러시 크기를 설정해 줘야 하는데요. 알맞은 크기로 브러시 크기를 설정해 줍니다. 


브러시를 선택한 다음에는 배경 속에서 지우고 싶은 사람을 브러시로 표시를 해줍니다.


브러시로 표시를 하면 바로 효과과 적용이 되는데요. 바로 사진 속에 있는 사람이 지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사람들도 브러시로 모두 표시해서 사진 속에서 사진을 지워 봤습니다.


아주 쉽게 사진 속에 있는 사람들을 지워 봤는데요. 포토샵 같은 전문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주 복잡하고 세심한 작업은 어렵겠지만 이렇게 간단하게 작업이 가능한 사진은 포토스케이프 X 스팟복구 브러시 도구를 이용하면 아주 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포토스케이프 x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진 속 사람 지우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람 뿐아니라 사진 속에 필요 없는 부분을 제거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