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마이박스로 이름 변경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데요. 클라우드를 가끔 사용하시는 분들이 서비스에 접속하시려면 클라우드로 들어가는 항목이 없어서져 놀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 이름이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마이박스(MYBOX)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네이버 클라우드를 찾으려고 했는데 기존에 항목이 없어져서 많이 놀랐었습니다. 이제는 네이버 클라우드 마이박스로 접속을 하셔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마이박스로 이름 변경

예전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앞쪽에서 찾았어야 하는데요. 이제는 메뉴에서 마이박스(MYBOX) 항목을 찾아서 클릭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마이박스 항목을 클릭하고 이동하면 마이박스 나타납니다. 화면 구성은 전 서비스와 크게 달라진 것은 없는 같더라고요.



그게 달라졌다고 생각하는 것은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2.0 버전 입니다. 이제 윈도우 10 버전을 정식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는 왼쪽 맨 하단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네이버 MYBOX 탐색기'를 클릭합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때에는 내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설치를 해야하는데요. 내 운영체제 비트를 확인하는 방법은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를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한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시스템에서 시스템 종류를 보시면 현제 내 운영체제가 몇 비트 운영체제 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탐색기를 이용하면 웹페이지에 접속할 필요 없이 네이버 클라우드 마이박스에 바로 접속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확실히 파일을 옮기거나 다운로드 받을 때 편합니다.


파일 동기화 설정을 할 때 전체를 하거나 특정 폴더만 따로 동기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모든 설치가 끝나고 내 PC를 들어가면 왼쪽에 'Naver MYBOX'와 아래쪽에 하드디스크가 하나 있는 것 처럼 또하나의 마이박스가 있습니다.


1번에 있는 마이박스는 동기화되는 폴더로 마이박스와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도 나중에 동기화가 진행이 되는 폴더입니다. 그리고 2번은 인터넷상에 있는 외장하드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저는 1번 보다는 2번 네이버 클라우드에 있는 마이박스를 이용해서 파일을 복사 또는 이동을 시키고 있습니다. 외장하드디스크 또는 이동 USB처럼 생각하고 파일을 정리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에전에는 잘 접속도 안되고 오류도 종종 일어나고 했었는데 이번에 변경된 후에는 큰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클라우드 마이박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