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 간단해요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저는 배터리 잔량표시가 모든 핸드폰에서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이에게(삼성 갤럭시 A10) 몇 포센트 남았냐고 물어봤을 때 모른다고 하길래 한번 확인을 해보니 배터리 아이콘만 나오고 몇 프로 남았는지 나타나지 않더라고요.


이번에 처음으로 스마트폰 기종마다 약간 다르게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제품 중 배터리 잔량표시 즉 포센트(%)로 잔량 표시를 설정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 간단해요

배터러 잔량을 표시하는 방법이 어렵고 복잡할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몇 번 들어가서 클릭만 하면 쉽게 설정이 가능하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갤럭시 배터리 잔량표시 방법은 핸드폰 상단 오른쪽에 현재 남은 배터리 잔량을 표시가 이이콘으로 되어 있는 것에 숫자로 표시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영상을 보면서 한번 따라해 보세요. 아래 글을 보셔도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핸드폰은 갤럭시 노트9 입니다. 노트9 기준으로 배터리 잔량표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아래로 조금 스크롤 하면 알림이 있습니다. 이 알림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알림 버튼을 클릭하면 상태표지줄 항목이 나타납니다. 상태표시줄 항목을 클릭해 주고 아래에 있는 배터리 용량 표시를 클릭하여 활성화 시켭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오른쪽 상단에 배터리 아이콘 옆에 현재 삼성 갤럭시 폰에 남아있는 배터리 잔량을 몇 ' % '가 남았는지 표시가 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배터리 아이콘만 있어서 정확하게 배터리 잔량을 모르시고 계셨다면 이번에 한번 배터리 잔량 표시를 숫자로 나타나게 변경해 보세요. 


배터리 잔량이 아이콘으로 확인했던 것 보다 몇 %가 남았다고 알면 확실이 언제 충전을 해야할지 할 수 있기 때문에 변경해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즐겁운 하루 보내시고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