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건너뛰기 화면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때 빨리 넘겨 보기를 할 수 있는 유튜브 건너뛰기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시청하다가 앞으로 빨리 넘기기를 하려면 재생바를 눌러서 이동을 하게 되어 있는데요. 재생바를 클릭하여 영상을 이동하다 보면 너무 많이 이동하거나 짧게 이동하는 등 내가 원하는 부분으로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있습니다. 넷플릭스처럼 유튜브에도 10초 건너뛰기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유튜브 건너뛰기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건너뛰기 화면 설정 방법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때 기본 화면에는 건너뛰기 같은 기능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유튜브 재생 화면에 빨리 감기, 10초 건너뛰기 같이 유튜브 건너뛰기 화면 설정을 하려면 접근성에서 컨트롤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유튜브 기본 재생화면유튜브 기본 재생화면



정확하게는 유튜브 플레이어 컨트롤 설정이라고 합니다. 유튜브 플레이어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앱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내 계정이 있는데요. 이 계정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계정에서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설정 메뉴에 하단에 있는 접근성을 클릭한 다음 커져 있는 '접근성 플레이어' 설정을 켬으로 변경해 줍니다. 켬으로 변경하게 되면 유튜브에서 동영상 재생할 때 화면에 건너뛰기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접근성 플레이어 컨트롤을 활성화시켰을 때 아래에 '플레이어 컨트롤 숨기기' 설정이 '사용 안함'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면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재생 시켰을 때 영상 화면에 건너뛰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긴 하지만 컨트롤에 있는 'X' 표시를 클릭하기 전까지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사라지지 않아 오히려 더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화면에 표시되는 컨트롤의 시간을 설정해 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컨트롤 숨기기를 클릭하고 시간을 설정합니다. 시간을 설정해 놓으면 유튜브 건너뛰기 설정이 화면에 나타났다가 3초 후 자동으로 사라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유튜브에 들어가서 다시 영상을 재생 시켜 보면 10초 건너뛰기 아이콘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그리고 3초 후에 컨트롤 화면이 영상에서 사라질 것입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건너뛰기 화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플레이어 컨트롤을 설정해 놓으니깐 빨리 넘기고 싶은 내용이 있을 때 확실히 아래에 있는 재생바를 이용하는 것보다 편하고 쉬웠습니다.


여러분들 중 재생바를 이용하여 영상 이동이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10초 건너뛰기 플레이어 컨트롤을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확실히 편하고 좋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