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댓글 안보임 왜 안 보일까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고 좋거나 의견이 있을 때 댓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영상에 댓글을 작성한 후에 내가 작성한 유튜브 댓글이 안 보일 때가 있는데요. 기계적인 문제보다는 운영자 정책에 따라 안보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댓글 안보임 현상 왜 안 보이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올린 동영상에 댓글이 달리면 댓글에 답변을 드리려고 노력은 하고 있는데 바로바로 댓글을 달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리고 댓글에 비방 하는 글이 달리면 숨김으로 전환도 하고 신고 하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 올린 댓글이 해당 영상에서 사라지게 되는데 다른 분들이 봤을 때 유튜브 댓글 안보임 현상이 되게 됩니다.



유튜브 댓글 안보임 왜 안 보일까

시청한 유튜브 동영상에 댓글 안보임 현상 중 하나는 정렬에 문제에 있을 수 있습니다. 내가 올린 영상에 댓글은 달렸는데 정렬 순서에 따라 내 댓글이 맨 아래로 내려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댓글을 작성했는데 댓글 안보임 현상이 있을 때 정렬을 다시 해 보는 것입니다. 댓글 옆에 있는 정렬 기준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정렬 기준을 클릭하면 '인기 댓글순'과 '최근 날짜순' 두 개의 정렬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최근 날짜순 정렬 방법을 선택하여 내가 올린 댓글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바로 작성한 글이 제대로 올라갔는지 확인할 때 최근 날짜순으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만약에 댓글을 작성하고 확인을 해봤는데도 유튜브 댓글 안보임 상태일 때는 운영자가 댓글을 채널에서 숨기기를 했거나 댓글이 차단 되었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운영자가 '채널에서 사용자 숨기기'를 하게 되면 댓글이 숨겨져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그 외에 차단된 단어를 미리 설정해 놓으면 댓글 보류 되거나 실시간 채팅일 경우 차단되어 보이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용자가 채널 댓글은 어떤 것으로 설정하였느냐에 따라서 댓글이 안 보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설정-커뮤니티' 이동 후 기본 설정에 마지막에 있는 댓글 사용 안함으로 했을 경우 보이지 않게 되며 댓글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혹시 운영자가 의도치 안게 댓글이 안 보인다면 여기에서 설정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가 댓글을 달면 보이지 않는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정렬의 문제, 운영자의 정책에 따라서 댓글이 안보일 수도 있는데요. 댓글을 작성하실 때 악플 보다는 채널이 발전할 수 있도록 칭찬과 격려를 해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