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zweblauncher 팝업 안뜨게 하는 방법

컴퓨터를 시작할 때 OZWeblauncher 팝업이 나타나 컴퓨터를 시작할 때 불편하게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요. OZWeblauncher 프로그램은 교육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K-에듀파인 등 여러 관공서와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문서를 작성하고 조회할 때 위조와 변조를 막는 프로그램입니다.


OZWeblauncher 프로그램은 컴퓨터가 부팅할 때 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아니오'를 클릭해도 계속해서 다시 물어서 꽤 불편한 프로그램입니다. OZWeblauncher 팝업을 안 뜨게 하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 번째 OZWeblauncher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 두 번째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에서 해제를 시켜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OZWeblauncher 팝업 안 뜨게 하는 방법

첫 번째로 말씀을 드렸던 ozweblauncher 삭제 방법부터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K-에듀파인 또는 ozweblauncher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필요로 하는 사이트에 접속을 했을 때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는 번거러움이 있기 때문에 사이트 방문이 잦은 분들은 삭제 보다는 다른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윈도우키 버튼을 클릭하고 설정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설정에서 앱을 클릭해 줍니다.


앱 및 기능에서 ozweblauncher 앱을 찾아서 선택한 다음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되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으로 아주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두 번째로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않고 시작할 때 프로그램을 중지하는 방법입니다. 


키보드에서 'Ctrl+Shift+Esc'를 누르거나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작업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작업 관리자 화면이 나타나면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하고 ozweblauncher 프로그램을 찾아 선택한 다음 하단에 있는 '사용 안함'을 선택하면 됩니다.


시작 프로그램에서 사용 안 함으로 프로그램을 설정하면 시작할 때 프로그램이 시작하지 않아 팝업이 뜨지 않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삭제한 것이 아니라서 다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를 켜고 시작했을 때 ozweblauncher 프로그램 팝업 메세지가 나타나서 불편하셨던 분들은 삭제 또는 시작 프로그램에서 중지를 시켜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