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 캐드뷰어 삭제 방법

캐드 작업하시는 분들은 오토캐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거나 전용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컴퓨터에서 캐드 파일을 확인할 때  캐드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파일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알씨 프로그램에서도 캐드 파일인 dwg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알씨 프로그램을 설치했을 때 알씨를 기본 뷰어로 설치하게 되면 캐드 파일도 알씨 캐드뷰어 프로그램로 열리게 됩니다. 


전문 캐드뷰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알씨 캐드뷰어로 파일이 열리는 것이 불편하실 텐데요. 그래서 알씨 캐드뷰어 삭제 방법을 찾으실 텐데요. 알씨 캐드뷰어를 삭제하시려면 '알씨'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dwg' 확장자 파일을 다른 뷰어 프로그램 또는 오토데스크 같은 캐드 프로그램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줘야 합니다.


알씨 캐드뷰어 삭제 방법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알씨 캐드뷰어 삭제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드 파일이 알씨 캐드뷰어로 나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알씨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에서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설정에서 '앱'을 클릭해 줍니다.


앱 및 기능에ㅐ서 알씨를 검색한 후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알씨를 삭제한 후 캐드 파일을 볼 수 있는 다른 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캐드 파일을 열어 볼 수 없으니 이점 참고 하시고 다른 뷰어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오토데스크 같은 캐드 프로그램 또는 다른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알씨 프로그램도 삭제하지 않고 뷰어 프로그램만 변경하고 싶다면  '설정-앱'에서 '기본 앱'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파일 형식별 기본 앱 선택'을 클릭해 줍니다.


'.dwg'파일 형식을 찾아 줍니다. 그러면 그 옆에는 확장자를 클릭했을 때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현재는 AlSee(데스크톱)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1번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클릭을 하면 dwg 확장자를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는 AotoCad DWG Launcher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열리도록 변경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변경한 후 캐드 파일을 확인해 보면 알씨 프로그램에서 오토캐드 DWG 런처 프로그램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변경하게 되면 굳이 알씨(알씨 캐드뷰어 삭제) 하지 않고도 캐드 파일을 다른 프로그램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캐드 파일이 알씨 캐드뷰어로 열려서 불편하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