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시작페이지 설정 변경하기

2020년 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엣지(edge) 삭제하고 새로운 크리미움 엣지(edge)를 선보였는데요. 기본에 사용하던 설정 부분에 변화가 있어서 이번에 다시 엣지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인터넷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도 2021년 8월에 완전히 종료한다고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발표했는데요. 이제부터는 엣지에 익숙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엣지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엣지 시작페이지 설정 - 레이아웃변경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시작페이지 첫 화면은 이미지로 되어 있는데요. 시작페이지 레이아웃은 설정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엣지 메인 시작페이지 레이아웃 설정을 변경하고 싶으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엣지의 시작페이지 레이아웃은 심플, 이미지형, 콘텐츠형, 사용자 지정으로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요. 레이아웃을 한번씩 클릭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것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엣지 시작페이지 설정

이번에는 엣지를 실행했을 경우 시작페이지를 네이버 또는 다음 등 검색 사이트로 들어가는 엣지 시작페이지 설정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3개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나오는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왼쪽부터 차근차근 클릭하시면 됩니다.


1. 시작할 때

2. 특정 페이지 열기

3. 새 페이지 추가


순으로 하나하나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새 페이지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URL 입력 할 수 있는 텍스트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내가 엣지를 클릭했을 때 시작페이지로 나타났으면 좋은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즐겨 사용하는 검색창이나 자주들어가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 부분에 우리가 입력한 사이트 주소가 들어가게 됩니다. 들어간 것을 확인하시고 엣지를 닫아 주시면 됩니다. 


다시 엣지 브라우저를 클릭하면 바로 우리가 입력한 사이트 주소가 시작페이지로 나타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쉽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아직 시간이 남아 있기는 하자만 이제 조금씩 엣지로 넘어가야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엣지를 한번씩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