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 재생 방법

유튜브에는 다양한 컨텐츠가 존재하는데요. 그 중에는 음악만 모아 놓은 채널 또는 동영상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따로 지니, 멜론 같은 음악 앱을 이용하지 않고 유튜브에 올라온 다양한 음악 컨텐츠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 졌습니다.


그리고 국내 검색에는 없는 영화 음악 같은 경우도 유튜브에서 검색을 하면 영상과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유튜브를 통해서 통해서 음악을 많이 듣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문제는 YouTube에서 음악을 들을 때 스마트폰 화면(유튜브 화면) 꺼지면 음악 재생이 안되는 단점이 있는데요. 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이 재생 방법을 한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따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지만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을 재생하는 방법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 재생 방법

스마트폰에 있는 크롬 브라우저(앱)를 이용해서 유튜브 사이트에 들어가는데요. 이 때 주소를 직접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검색에서 나온 것을 입력하게 되면 앱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크롬 앱을 실행시켜 주시고 유튜브 주소를 입력해 주고 이동해야 합니다.




유튜브 사이트가 나타나면 오른쪽에 있는 점 3개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면 새로운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데스크톱 사이트'를 선택해 줍니다.


데스크톱 모드로 변경하면 우리가 일반 PC에서 보는 화면처럼 나타나는데요. 검색창에서 듣고 싶음 음악을 검색해 줍니다.


검색한 다음에는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해 줍니다. 재생한 다음 하단에 있는 홈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안보이게 해줍니다. 메인 메뉴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려줍니다.


상단에 보면 유튜브에서 재생히켜 놓은 동영상이 나타나 있습니다. 여기에서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재생을 시작합니다. 이런 상태에서는 유튜브 화면이 꺼져도 동영상이 계속해서 재생이 됩니다. 그래서 유튜브에서 나오는 음악을 계속 재생하고 싶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을 계속 재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 왜에도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재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팝업 화면으로도 해봤는데 화면이 꺼지면 안되더라고요.


그리고 이 방법의 단점은 중간에 광고가 나온다거나 하면 건너뛰기가 힘들 다는 것입니다. 따로 들어가서 작업을 해줘야 하니까요. 만약 이런 것이 불편하시다고 느껴지신 다면 유튜브뮤직에 가입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광고나 다른 것에 방해 받지 않고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