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안열림 증상 조치 방법

인터넷을 이용할 때 크롬을 이용하시는 사용자 분들이 많이 들었는데요. 저는 요즘 크롬 이용해서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크롬을 클릭해도 크롬 창이 안열림 증상이 종종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자료를 찾으신 분들도 조금 전만 해도 잘 사용하던 크롬 브라우저가 아무리 클릭을 해도 크롬이 실행이 안되어서 들어오셨을 것인데요. 크롬 안열림 증상 지금부터 조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안열림 증상 조치 방법

인터넷익스플로러 또는 엣지 등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는 인터넷에 잘 실행이 되는데 크롬만 창이 안열림 증상이 있을 경우가 종종 나타나고 있는데요. 인터넷에 찾아봐도 정확한 원인과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크롬 아이콘을 실행했는데 갑자기 크롬 창이 안열림 증상이 나타날 경우 아주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중 프로세스 창에서 크롬(chrome)을 찾아 프로세스를 종료해 주는 방법입니다. 재부팅 하는 시간보다 이 방법이 더 빠르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리고 나온 항목 중에서 '작업 관리자'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작업 관리자 창이 나타납니다. 작업 관리자 화면은 키보드에서 'Ctrl+Shift+Esc' 단축키를 누르면 창이 바로 나타납니다.


창이 나타나면 프로세서 창을 클릭하고 Google Chrome 프로세스를 찾아 줍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에 따라서 여러개의 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모두 끝내 주면 다시 크롬이 동작합니다.


구글 크롬을 선택한 다음 2번 '작업 끝내기'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세스를 종료 시켜 줍니다. 모든 구글 크롬 이라고 되어 있는 프로세스를 종료하시면 됩니다.


프로세스를 모두 종료하고 나서 다시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다시 크롬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렇게 했는데 작동이 크롬 안열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후에는 컴퓨터 재부팅 방법과 크롬 재설치 방법만 있습니다.



크롬 재설치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이용해서 '크롬'을 검색하여 들어가시면 쉽게 다운 받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chrome을 다시 설치할 경우에는 기존에 있던 chrome 브라우저를 삭제하고 설치하기 바랍니다. 앱 삭제 방법은 '윈도우 시작 아이콘 클릭 - 설정(톱니바퀴 모양) - 앱'을 선택하시면 아래 그림에서 chrome을 찾아 제거를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크롬 안열름 증상 조치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정확한 원인을 잘 모르겠지만 이른 증상이 나타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