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다크모드 설정 방법

소프트웨어에서 밝은 화면 대신 어두운 화면을 제공하는 것을 다크모드라고 하는데요. 단순히 배경화면 뿐만 아니라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UI 전반을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웹브라우저, 컴퓨터 PC 뿐만이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어두운 다크모드 테마를 지원해 주고 있는데요. 삼성 스마트폰에서 갤럭시 다크모드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 방법

스마트폰 갤럭시 다크모드 기능을 사용하면 처음에는 어색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야간에 어두운 곳에서 다크모드 기능을 사용하여 스마트폰을 하게 되면 눈의 피로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먼저 다크모드 설정 방법을 알아보고 그 외에 갤럭시 다크모드 기능을 설정 했을 경우 어떤 장점이 있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프톤에서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메인 화면 상단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려 다크모드 UI를 찾는 것입니다. 다크 모드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다크모드 기능을 활성화 하게 되면 아래 그림처럼 기본 UI화면과 다크모드를 지원해 주는 앱 같은 경우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화면을 보여주게 됩니다. 확실히 야간에 스마트폰 화면을 볼 때 눈이 편안합니다.



갤럭시 다크모드 장점, 단점


그럼 간단히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 했을 때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밝기 감소로 인해서 눈의 피로도를 확실히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전력 소모가 줄어들어 배터리 절약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검정색으로 표현 되는 픽셀 같은 경우 픽셀이 꺼지기 때문에 배터리가 절약 됩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웹페이지를 볼 때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 각각 부분적으로 흰색이 나오기 때문에 눈이 더 불편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크모드를 시간에 따라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 '설정-디스플레이'를 선택해 줍니다. 여기에서 바로 '다크'를 선택해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설정하기 위해서 '다크모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예약 시간에 켜기' 메뉴를 클리하여 직접 설정 또는 시작시간과 종료 시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많이 하시는 경우에는 시간을 설정해 두고 사용하시면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에는 아직 우리가 잘 모르는 기능들이 많이 있었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글을 단순 링크를 제외한 모든 것을 불허합니다. 저작권을 지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