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커서 바꾸기 크기 색깔 변경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수업 환경이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대면 수업에서 원격 수업으로 많이 바뀌었는데요. 줌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수업을 하거나 수업 영상을 미리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제공하는 수업이 많아 졌습니다. 


실시간 온라인 수업이나 녹화된 동영상으로 수업을 할때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로 가리킬 때 마우스 크기가 작아서 상대방이 어디를 가르치는지 모르는 경우가 생김니다. 특히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영상을 볼 때애눈 화면 크기가 작아 마우스 커서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학생들은 선생님이 어디를 설명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마우스 커서 크기를 크게 하거나 마우스 커서 색깔 변경하면 조금 더 확실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마우스 커서 바꾸기 방법과 마우스 커서 색깔 변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우스 커서 바꾸기 크기 색깔 변경

마우스 크기, 마우스 커서 색깔  바꾸기 방법은 장치 관리에서 설정을 변경 하면 되는데요. 작업 표시줄에 있는 윈도우키를 클릭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 설정에서 장치 메뉴를 클릭합니다.



마우스 설정에서 '마우스 및 커서 크기 조정'을 클릭합니다.


포인터 크 변경에서 오른쪽으로 스크롤을 이동 시키면 마우스 커서 크기가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포인터 색 변경을 클릭하면 마우스 커서 색깔 변경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 크기 변경 안될 때

지금까지 마우스 커서 바꾸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마우스 커서 크기와 색깔을 변경 했는데 화면을 녹화 할때 사용 프로그램에 따라서 크기가 변경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마우스 커서 크기 조절을 따로 설정하는 메뉴가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만약 설정하는 부분이 없다면 추가 설정에서 크기를 조절 해 줄 수 있습니다.


마우스 관련 설정에서 추가 마우스 옵션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마우스 속성을 처음 들어가 보면 구성표에 '없음' 이라고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구설표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마우스 커서 구성표가 있는데요. 시스템 구성표 이기 때문에 적용을 시키면 크기를 유지 시켜 줍니다.


마우스 커서 크기를 대, 특대 같은 것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하나하나 크기를 확인해 보면서 설정하시고 '적용-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적용이 됩니다.


마우스 커서 바꾸기 방법이 안되시는 분들은 위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마우스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