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프로그래밍 - 공 튕기기

오늘은 공을 튕기는 것을 해보겠습니다.

화면에 닿으면 다른 방향으로 이동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엔트리 공 튕기기



미션

1.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공이 움직인다.

2. 벽에 닿으면 튕겨 반대 방향으로 이동을 한다.



오브젝트 추가하기

▲ [오부젝트 추가하기]를 클릭하여 [동그란 버튼] 선택합니다.




▲ 꼭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적용하기를 눌러주세요



▲ 이미지가 오프젝트에 추가되었습니다.



▲ 이미지 크기를 알맞게 조절해 줍니다.



▲ 시작을 누르면 계속해서 공이 이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계속 반복하기] 블록에 [이동 방향으로 00 만큼 움직이기]블록을 넣습니다.



중간 실행 결과

▲ 공이 앞으로만 이동을 합니다.



▲ [움직임]에서 [화면끝에 닿으면 튕기기] 블록을 옮겨 놓습니다.

이렇게 하면 공이 벽에 닿으면 튕겨 반대 방향으로 이동을합니다.

공이 ↔ 이렇게만 움직일 것입니다.


이때 각도를 조금 바꿔 주면 사방으로 이동을 합니다.


각도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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