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이메일 등록방법

유튜브를 하다보면 다른 유튜브 채널에 협업을 요청을 하거나 아니면 내 채널에 있는 자료를 사용하고 싶다는 요청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유튜브 같은 경우 따로 연락을 할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유튜브에서 좋은 자료를 활용하고 싶어도 댓글을 달아서 연락을 취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협찬 같은 경우를 해주고 싶어도 연락을 못해서 어려운 경우가 있지요. 유튜브에는 비지니스 메일을 등록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이메일 등록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이메일 등록방법


유튜브에서 비지니스 이메일 등록 방법은 내 채널로 먼저 이동을 해야합니다. 각각 채널 마다 다르게 메일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에 로그인을 한 후 내 채널로 이동을 해줍니다.


화면에 채널 맞춤 설정 메뉴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 채널 맞춤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끝에 있는 정보 항목을 다시 한번 클릭해 줍니다.



세부 정보를 보시면 비즈니스 문의 라고 되어 있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해당 유튜브 채널에서 사용할 비즈니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눌러 주면 끝이 납니다.


유튜브 이메일 같은 경우 상대방 이메일 주소를 보고 싶을 때에는 다른 분들의 채널에 들어가서 정보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채널의 이메일 주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메일을 설정해 놓으면 다른 메일들과 헷갈리지 않고 받아 볼 수 있으며 저 또한 다른 유튜브 채널에 제보를 하거나 협조를 구할 일이 있을 경우 이렇게 채널 사용자의 이메일을 확인해서 연락을 취할 수 있어서 서로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