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네모 체크 표시 만드는 법

한글에서 문서를 만들다 보면 한글 네모안에 체크 표시를 넣는 문서를 작성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한글 문서를 작성할 때 한글 네모 체크 표시 방법을 하는 방법은 특수 문자 표에서 네모안에 체크 표시가 있는 특수문자를 찾아서 넣는 방법과 글자 겹치기 기능을 이용하여 한글 네모 체크 표시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한글 문서 작성 시 네모 체크 표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한번 보시고 나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글 네모 체크 표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네모 체크 표시 만드는 법


한글에서 한글 네모 체크 표시하는 방법은 위에서 한번 언급했듯이 특수문자를 이용하는 방법과 글자 겹치기 방법을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특수 문자를 이용하여 한글 네모안에 체크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한글에서 Ctrl키와 F10키를 같이 누르거나 메뉴에서 '입력-문자표'를 클릭합니다.


문자표 입력에서 유니코드 문자표 탭을 선택하고 2번 여러가지 기호를 클릭한 다음 3번 네모 체크 표시가 되어 있는 문자를 선택한 후 4번 넣기를 클릭하면 네모 안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는 문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여러 탭을 이용하여 선택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유니코드 항목에 '2611' 특수 문자 유니코드를 넣으면 바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체크 된 문자를 크게 하고 싶은 경우에는 문자표를 블록을 씌운 상태에서 글자 폰트 크기를 올려주면 네모 안에 체크된 문자를 크게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글자 겹치기를 이용하여 한글 네모 체크 표시를 만들어 볼 텐데요. 두 글자를 겹치는 방법이기 때문에 문자표 글자를 이용하셔도 되고 일반 'V' 표시를 이용하여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한글 문서에 알파벳 'V'를 써 준 다음 블록을 씌우고 '입력-글자 겹치기'를 선택해 줍니다. 


모양과 겹치기를 클릭하고 원하는 네모 모양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넣기를 클릭하면 체크 표시가 된 네모 상자를 볼 수 있습니다.




글자 겹치기 방법을 이용하면 좋은 것이 문자표에 있는 한글 네모 체크 표시는 딱 고정되어 있지만 글자 겹치기를 이용하면 다양한 모양의 한글 네모 체크 표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은 일반 문자와 문자표에 있는 글자를 글자 겹치기 방법으로 만들어 본 것입니다.


지금까지 한글 네모 체크 표시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글자 겹치기를 이용하면 여러 형태의 체크 표시를 다양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 중 여러분에 마음에 드는 체크 표시를 만들어서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