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이 너무 깁니다 해결 방법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분들 중 영상을 만들어서 유튜브에 올렸을 때 동영상이 너무 깁니다 라는 문구가 생기면서 유튜브에 영상이 올라가지 않아 당황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유튜브에 15분 이상 되는 동영상을 올린 경우 사용자 인증을 받아야 동영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15분 이하의 동영상은 인증을 받지 않아도 올라가지만 15분 이상되는 동영상은 본인 인증을 마쳐야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에 영상을 올릴 때 나타나는 유튜브 동영상이 너무 깁니다 문제를 해결해 보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이 너무 깁니다 해결 방법


본인 인증을 하지 않고 15분 이상 길이의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렸을 경우 아래 그림처럼 동영상이 너무 깁니다 라고 나오면서 상태가 처리 중단됨 이라고 나타납니다.


제가 예전에도 15분 이상 동영상 업로드 방법에 대해서 올린 포스팅이 있는데요. 문제는 유튜브 스튜디오 환경이 변경 되면서 메뉴가 어디에 있는 기존에 사용하시던 분들도 예전 버전으로 만드셨던 분들은 스튜디오 환경이 변경되어 헷갈려 하시는 경우가 더러 있더라고요. 



채널을 새로 개설해서 영상을 올리시는 분들도 다시 한번 봐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유튜브에 로그인을 한 다음 내 채널의 유튜브 스튜디오로 이동을 합니다.


내 유튜브 스튜디오에 들어오면 왼쪽 하단에 있는 기어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채널을 선택하고 2번 기능 사용 자격요건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상태 및 기능 항목을 클릭합니다.


상태 및 기능에서는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그 중 장편 업로드 부분을 보면 사용할 수 있도록 설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용'을 클릭합니다.


계정을 인증 받아야하는데요. 문자 메시지로 받기를 선택하고 전화번호를 넣은 후 제출을 클릭하면 인증 번호가 핸드폰 문자로 오는데요. 그 문자를 입력하면 작업이 끝납니다.



다시 상태 및 기능에 들어가 보면 장편 업로드가 이제 사용이 가능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올렸던 동영상을 삭제하시고 다시 영상을 올리면 동영상이 너무 깁니다 라는 메세지가 사라진 것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동영상이 너무 깁니다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