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 바로가기 3가지 방법

컴퓨터에서 문서 또는 여러가지 작업을 하다가 컴퓨터 바탕화면에 있는 자료를 찾거나 다른 아이콘을 클릭해야 하는 경우 띄워져 있는 창을 하나하나 닫아보신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바로가기 방법 중 윈도우 단축키를 이용하여 윈도우10 바탕화면 바로가기 방법과 작업표시줄 아이콘을 클릭하여 바탕화면으로 바로가기 할 수 있는 방법 3가지가 있습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바로가기 3가지 방법

윈도우10 바탕화면 바로가기 3가지 방법

윈도우10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따로 만들기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따로 만들 필요가 없는 것이 단축키와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만으로 사용이 편하기 때문에 따로 만드실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단축키

바탕화면이 바로 보이게 만드는 효과를 내는 윈도우 단축키는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윈도우키+M키'와 '윈도우키+D키' 2가지 바탕화면 단축키가 있습니다.


두 키의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바탕화면에 많이 띄워진 창을 모두 한번에 아래로 내려버릴 수 있는 윈도우10 단축키 입니다. '윈도우키 + M' 키를 누르면 모든 창이 아래로 내려가면서 윈도우10 바탕화면 상태가 됩니다. 복귀를 할 때에는 '윈도우키+Shift+M' 키를 눌러야 복귀가 됩니다.


윈도우키와 M키윈도우키와 M키


이번에는 윈도우키와 D키의 조합인데요. 개인적으로 이 두 키의 조합이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윈도우+D' 키를 사용하여 바탕화면으로 돌아 갔다가 복귀할 때 다시 '윈도우+D' 키를 사용하기 때문에 훨씬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와 D키윈도우키와 D키



작업표시줄 아이콘

마지막으로 윈도우10 바탕화면 바로가기 방법 중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을 이용하여 바탕화면으로 바로가는 방법입니다.


작업표시줄 오른쪽 가장자리 끝을 보시면 조그만한 공간이 있습니다. 그 공간이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마우스로 이 부분을 클릭하시면 바로 바탕화면이 나타납니다. 

작업표시줄 아이콘작업표시줄 오른쪽 가장자리


마찬가지로 다시 이 부분을 클릭하면 사용했던 창들이 다시 활성화 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바탕화면 바로가기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중 여러분들이 직접 사용해 보시고 편하신 방법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