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소리 키우기 방법 1분 해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마이크 소리 키우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동영상 강의를 만들어 재생을 했을 때 영상에서 내 목소리가 작게 나올 때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처음 마이크를 연결하여 사용할 때 OBS 또는 녹화 프로그램에서 마이크를 설정하지 않을 경우 기본 셋팅 값으로 목소리가 녹음이 됩니다.

 

윈도우10 녹음 설정 같은 경우 마이크 볼륨 소리가 기본 40 정도로 셋팅 되어 있어서 마이크 소리 키우기 위해서는 설정 값을 높여 줘야 합니다. 오늘은 마이크 소리 키우기 방법 1분 안에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 소리 키우기 방법 1분 해결

타이틀
마이크 소리 키우기 법

 

마이크 소리가 작은 이유가 여러가지 있을 수 있지만 기본으로 마이크 소리 입력 값이 적게 설정 되어 있어서 소리가 작게 녹음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소리 키우는 법 알고 계시면 쉽게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한 다음 소리 설정 열기를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소리 아이콘 클릭
작업 표시줄에 소리 아이콘 클릭을 클릭합니다.

 

소리 설정에서 조금 아래로 내려오면 입력 장치 설정하는 부분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 장치가 맞는지 확인해 준 다음 2번 장치 속성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입력창치
입력 장치를 확인하고 장치 속성을 클릭합니다.

 

마이크 볼륨이 설정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마이크 볼륨을 높여 주시면 됩니다. 그럼 정말 1분 만에 마이크 소리 키우는법 모두 해결 된 것인데요. 이제는 조금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볼륨 설정
마이크 볼륨을 높여 줍니다.

 

마이크 소리 같은 경우 100 정도로 올리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소리를 많이 올려 놓고 목소리 녹음을 하면 주변 소리까지 같이 들어가서 듣기가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가끔은 컴퓨터 펜 소리까지 들어가는 경우도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추천 드리는 방법은 윈도우10 음성 녹음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녹음을 해보고 적당한 마이크 소리 값을 찾는 것입니다.

음성 녹음기
음성 녹음기를 실행시켜 줍니다.

 

음성 녹음기와 마이크 볼륨 창을 같이 화면에 띄워 놓고 설정을 바꿔 가며 녹음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보통 한번 설정하면 그 값을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소리를 무조건 크게 설정해 놓고 사용하지 마시고 내 목소리에 맞는 소리 값을 찾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녹음 볼륨 설정
녹음을 하면서 마이크 볼륨 설정

 

지금까지 마이크 소리 키우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동영상 녹화 및 촬영하는 프로그램에 따라서 개별로 설정하는 값이 조금씩 다르겠지만 마이크 소리가 작아요 하시는 분들은 마이크 볼륨에서 소리를 올려 주시면 됩니다. 

 

OBS 스튜디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블로그 오른쪽 OBS Studio 카타고리에서 오디오 설정 글을 보시면 소음억제와 노이즈케이트 설정 방법을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