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들으면서 티맵 사용 앱소리 분리재생 방법

자동차 운전을 할 때 티맵 네비게이션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음악을 들으면서 운전을 하는데요. 이럴 때 문제는 자동차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음악 들으면서 티맵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게 되면 티맵 안내 멘트가 나올 때 음악을 들을 수 없다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도심 또는 시내에서 음악 들으면서 티맵 사용하게 되면 거의 음악은 못 듣는 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이럴 때 스마트폰 기능 중 앱소리 분래재생 기능을 사용하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앱소리 분래재생 기능은 앱에서 나는 소리를 스마트폰 또는 다른 오디오 기기에서 들을 수 있도록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음악 들으면서 티맵 사용 앱소리 분리재생 방법

음악을 들으면서 티맵 사용하는 방법은 앱 소리 분리 재생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멜론, 지니 같은 음악 앱은 블루투스 스피커로 나오고 티맵 네비게이션에서 나오는 안내 멘트는 스마트폰으로 나오게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정 버튼을 찾아 클릭합니다.


여러 설정 중 '소리 및 진동' 메뉴를 클릭합니다.



조금 아래로 스크롤 하면 앱 소리 분리 재생 메뉴가 있는데요. 이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앱이 꺼져 있을 텐데요. 지금켜기 부분을 눌러 활성화 시켜 줍니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합니다.


애플리게이션을 선택하면 설정하고자 하는 어플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저는 티맵 네비게이션 앱만 따로 설정할 것입니다. 앱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T map 어플을 찾아 추가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타날 것입니다. 그리고 T map 앱을 선택해 줍니다.


이제는 이 티맵(T map) 애플리케이션에서 나오는 소리를 어디로 연결할지 선택을 해줘야 합니다. '오디오 기기' 부분을 클릭합니다.


오디오 기기 선택에서 휴대전화 옵션을 클릭해 주면 끝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소리는 모두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앱소리 분래재생 기능을 사용하여 티맵 소리만 휴대전화 즉 스마트폰으로 소리가 나오게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지니, 멜론 같은 음악 소리는 자동차 블루투스로 소리가 나오고 티맵 안내 멘트는 스마트폰  스피커로 소리가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을 선택해 놓으면 음악 들으면서 티맵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스마트폰으로 티맵 또는 다른 네이비게이션 앱을 사용하면서 음악 들으면서 운전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사용해 보시라고 추천해 드리고 싶은 기능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