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 방향 바꾸기

대부분 파워포인트 PPT 작업을 할 때 가로 방향으로 파워포인트 자료를 만들게 됩니다. 하지만 파워포이트는 발표 자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작업이 가능한데요. 


파워포인트 기본 용지는 가로로 배치되어 있어 만약 세로 방향 슬라이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한글 용지 편집처럼 가로 방향에서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 방향으로 설정을 바꿔줘야 합니다. 슬라이드 방향을 변경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 방향 바꾸기


세로 슬라이드 방향 설정은 파워포인트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디자인 탭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실행한 후 디자인 탭을 클릭합니다.


 디자인 탭을 클릭 했으면 오른쪽 끝 부분에 있는 '슬라이드 크기-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슬라이드 크기 설정 창에서 슬라이드 방향을 세로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우리가 목적했던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 바꾸기는 성공한 것입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 방향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원하는 슬라이드 크기가 만약 A4 용지의 크기라면 슬라이드 크기를 클릭하여 용지 크기를 변경하면 자동으로 해당 크기로 변경됩니다.


저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잘 다루지 못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포스터 같은 홍보 자료를 만들어야 할 때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작업을 하면 훨씬 편해서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 방향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