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필요한 이유

카카오톡 메신저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전화번호를 입력해 놓으면 자동으로 메신저 목록에 추가 되기 때문에 따로 저장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으로 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는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내 연락처를 상대방에게 주고 싶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 때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아이디를 확인하여 알려주거나 상대방의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하여 내가 추가 시키면 연락처를 공개할 필요가 없어 개인정보 노출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방법과 생성 방법은 꼭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필요한 이유

카카오톡 아이디 같은 경우 대부분 모르시거나 만들지 않으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도 며칠 전까지 카카오톡 아이디가 뭔지 몰랐으니까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방법과 ID가  없으신 분들은 ID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1번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2번 나 자신 본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관리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중간에 카카오톡 ID 부분에 나오는 것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ID를 등록하지 않아서 만들어 달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만약 저처럼 아직 만들지 않으셨다면 클릭하여 카카오톡 아이디를 등록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생성하실 때 주의 하실 점은 한번 생성한 ID는 변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꼭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아이디는 친구 목록 화면 상단에 있는 사람 아이콘을 클릭하여 'ID로 추가' 버튼을 눌러 ID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방법과 필요한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