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글자 가운데 정렬

한글에서 문서를 보기 좋게 만들기 위해서 표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보기 좋게 문서를 만들기 위해서 표 크기를 조정했는데  한글 표안에 글자 모양이 가운데 정렬이 아니라 위로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글 표 안에 글자 정렬이 위로 되어 있을 때 어떻게 하면 한글 표 글자 가운데 정렬 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표 글자 가운데 정렬

한글 표 글자 설정은 기본으로 가운데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다른 사람의 설정해 놓은 문서를 수정 하거나 또는 위로 설정될 수 있는데요. 한글 표 글자 가운데 정렬 외에 위 또는 아래로 설정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표안에 글자 정렬은 어디에서 설정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셀을 F5키를 눌러 블럭을 씌워 준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표/셀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표/셀 속성에 들어가면 '셀' 탭이 나타납니다. 셀 탭을 클릭하면 속성에 세로 정렬 속성이 있습니다. 이 3가지 속성이 표 안에 글자 정렬를 설정하는 버튼입니다. 첫번재는 위, 두번째는 가운데, 세번째는 아래쪽으로 글자를 정렬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표 안에서 글자 정렬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끔 블록을 표 또는 셀에 씌우지 않고 글자에 블록을 씌우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렇게 글자에 블록을 씌우면 표 안에 글자를 정렬 할 수 없으니 이점 주의 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표 글자 가운데 정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문서 작업을 하실 때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