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글자수 세기 LEN 함수

엑셀로 작업을 하다 보면 다양한 함수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의외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 함수 중 LEN 함수로 글자수 세기 함수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엑셀 글자수 세기 방법으로 LEN 함수를 이용하면 셀에 들어 있는 글자 수를 확실이 알 수 있는데요. 오늘은 LEN 함수를 이용하여 엑셀 글자수 세기 방법으로 공백 포함과 공백을 제외하여 글자수 세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글자수 세기 LEN 함수

먼저 LEN 함수 사용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LEN 함수는 텍스트 문자열을 문자 수로 반환합니다. 사용 방법은  =LEN(셀) 입니다. 사용법부터 무척 간단한 함수입니다.


이제 아래에 예시를 들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있는 표에서 C3부터 C6까지의 엑셀 글자수 세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3셀에 '=LEN(C3) 이라고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그럼 C3셀에 있는 글자 수를 헤아릴 수 있습니다. 나머지 부분도 드래그하여 글자 수를 확인해 줍니다.


LEN 함수 같은 경우 공백까지 포함하여 글자수 세기를 합니다. 만약 공백을 제외하여 글자 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SUBSTITUTE 함수를 이용합니다.


따옴표 사이에 있는 공백을 공백 없는 것으로 교체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 다시 LEN 함수를 이용하여 글자 수를 세게 되면 공백을 제외한 실제 글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LEN 함수와 SUBSTITUTE 함수를 이용하여 엑셀 글자수 세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len함수는 의외로 다름 함수들과 함께 많이 쓰게 되는 함수더라고요. 여러분들도 한번 확인해 두시면 여러 방향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