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프로그래밍 - 마우스 따라 다니며 도장찍기

오늘은 프로그래밍은 엔트리 블록에 있는 도장찍는 방법을 배워 보도록하겠습니다.


미션을 수행하면서 배울 수 있는 것은

1. 오브젝트를 추가하는 방법과 마우스를 따라 객체를 움직이는 방법

2. 마우스 클릭 이벤트를 배울 수 있습니다.


엔트리 마우스 따라 다니며 도장찍기



미션

1. 들꽃이 마우스를 따라 움직인다.

2. 마우스를 클릭할때마다 도장이 찍힌다.



오브젝트 추가하기

▲ 엔트리를 실행 시키고 기존에 있던 엔트리봇은 삭제합니다.



▲ 오브젝트 추가하기를 클릭합니다.



▲ 1번 창에 들꽃 이라고 입력을 하고 검색하면 여러가지 꽃 종류가 나오는데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하면됩니다.

2번 처럼 객체를 선택해 줍니다. 선택을 할 때 3번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4번 위치에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3번과 4번을 체크하지 않고 그냥 5번 적용하기를 클릭하면 오프젝트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 그림 크기를 알맞게 조절해 줍니다.




블록 코딩하기

▲ 시작을 클릭하여 2번 블록을 가져다 놓습니다.



▲ 움직임을 클릭하여 2번 블록을 가져 옵니다.

4번 블록을 클릭하여 [들꽃(분홍)]에서  [마우스포인터] 로 변경합니다.



▲ 이 블록은 시작하하면 계속해서 마우스를 따라 다니는 블록이기 때문에

흐름에서 계속 반복하기 블록을 가져옵니다.



▲ 시작하기 블록 아래에 붙여 놓습니다.


▲ 꽃이 마우스를 따라 움직입니다.




▲ 시작에서 2번 블록을 가져옵니다.



▲ 붓에서 2번 도장찍기 블록을 가져와 [마우스를 클릭했을 때] 블록아래에 배치를 시켜 줍니다.

이제 마우스가 클릭했을 때 들꽃 그림을 그 위치에 도장을 찍습니다.



▲ 완성된 코드


오늘도 즐겁게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