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qr코드 체크인 만들기

7월부터 카카오톡에서도 전자출입명부 카카오톡 qr코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 네이버에서만 되었다가 7월 1일부터 카카오톡 qr코드 체크인 서비스를 실행하였는데요. 노래연습장, 유통물 센터 등 고 위험 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같은 경우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어서 따로 네이버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qr코드 체크인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qr코드 체크인 만들기

노래방 또는 고위험 시설에 출입할 때 수기로 연락처를 기제할 수도있지만 종이로 작성된 연락처는 사업주가 마음만 먹으면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카카오톡 qr코드 또는 네이버 qr코드 같은 전자명부를 이용하여 qr체크인 하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qr코드 만들기 방법은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한 다음 하단에 있는 '#(샵)' 표시를 클릭해 줍니다.

<샵(#) 메뉴를 선택 주세요><샵(#) 메뉴를 선택 주세요>


왼쪽 상단에 있는 '코로나19' 버튼을 클릭합니다.

왼쪽 상단 '코로나19'클릭<왼쪽 상단 '코로나19'>




코로나19 메뉴를 클릭하면 전국 발생현황 등 다양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메뉴 하단 바로 아레에 qr체크인 메뉴가 있는데요. 이 메뉴를 클릭합니다. QR 체크인 묻는 질문에 모두 동의를 한 후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 인증을 먼저 하는데요. 이 본인인증은 한번 하면 1개월 동안 다시 하지 않아도 됩니다. 처음 할 때만 본인 인증을 하고 그 다음 부터는 바로 카카오톡 qr코드 체크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카카오톡 qr코드 체크인 같은 경우 카카오톡 앱을 설치하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정말 쉽고 빠르게 qr코드 만들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에 관한 상세한 내용도 확인해 볼 수 있어서 궁금증이 있으면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위험 시설을 방문하게 될 경우 카카오톡 qr코드 만들기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