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 pc버전

안녕하세요. IT공방입니다.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PC 버전을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어떤 분들은 컴퓨터 부팅만 하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는 분들도 계시고 어떤 분들은 카카오톡 잠금모드 설정 때문에 바로 잠겨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카카오톡 잠금모드 설정이 자동으로 설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PC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잠금모드로 설정되게 있어서 그런 것인데요. 이 부분도 시간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 설정 PC버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 pc버전

카카오톡 잠금모드 설정 방법은 먼저 카카오톡 PC버전을 로그인 상태에서 작업을 진행 해야 합니다. 카카오톡에 로그인을 한 다음 왼쪽 하단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다시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일반을 선택합니다. 로그인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2번 자동로그인을 체크하게 되면 컴퓨터가 부팅되면서 카카오톡에 자동으로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세부 옵션으로 있는 3번의 잠금모드 또는 잠금모드 해제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잠금모드를 선택할 경우 컴퓨터가 부팅이 되더라도 화면이 잠겨 있게 됩니다. 하지만 잠금 모드를 해제하게 된다면 카카오톡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왼쪽은 카카오톡 잠금모드 상태 오른쪽은 해제 상태입니다.


컴퓨터 미사용시 잠금모드 적용

지금까지 컴퓨터 부팅시 자동로그인 설정의 잠금모드를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잠금모드를 설정해 주는 방법입니다.


기본 설정과 동일하게 일반에서 잠금모드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시간을 설정해 주면 해당 시간 만큼 반응이 없을 때 자동으로 잠금모드를 설정해 줍니다.


작업을 하다가 잠깐 화장실을 간다거나 자리를 비울 경우 사생활이 노출 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잠금모드를 설정해 놓으면 자동으로 잠겨지기 때문에 설정을 해 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이 사용하시기 편한 방법으로 설정하여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