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숫자 자동 채우기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한글에서 명렬표 같은 작업을 하다보면 순서를 넣기 위해서 숫자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 엑셀에서는 자동 채우기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입력을 할 수 있는데 한글 숫자 자동 채우기 방법은 많은 분들이 모르시더라고요.


한글에서도 엑셀처럼 한글 숫자 자동 채우기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한글 숫자 자동 채우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숫자 자동 채우기

보통 주소록 또는 연락처 같은 문서를 만들 때 왼쪽에 순서를 매기기 위해 숫자를 넣는 것이 보통 문서 작성 방법인데요. 이 때에는 숫자를 하나하나 넣는 것 보다 한글 숫자 자동 채우기 방식을 이용하여 작업을 하시면 정말 빠르게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예제처럼 구분 항목에 숫자를 넣어야 하는 경우 어떻게 하면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부분에 블럭을 씌워 줍니다. 그리고 키보드에 있는 알파벳 A키를 눌러줍니다.


그럼 자동으로 구분 부분에 숫자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한글 숫자 자동 채우기를 해보았습니다.


숫자 뒤에 글자를 넣어야 할 때에도 숫자+낱말을 쓰고 자동 채우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숫자 자동 채우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한글에서 숫자를 하나하나 넣는 작업은 하지 마시고 엑셀처럼 쉽게 자동으로 채워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